알리 익스프레스-제품을 받지 못했을 경우 빠르게 환불받는법
종종 같은 제품인데 한국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매 할 때 싼것이 많죠.
그래서 이번에 라탄 바구니 같은것들을 호기심에 구매해보았는데, 이 업체가 사람 참 스트레스 받게 하더라구요 ㅠ
처음에는 배송 국가가 자기가 이용하던 배송업체에서는 배송이 안된다나 뭐라나 하면서
이런걸 따로 만들어서는 추가금을 결제 하면 배송 해주겠다 하더라구요.
얼마 안하니까 일단 그렇게 했습니다.
그런데 구매하고 하루 이틀 지나는데 배송추적이 하나도 안되는거에요. 그래서 배송 언제되냐고 묻기를 2주쯤이었나...
이젠 참을수없을정도로 빡이쳐서 환불해달라고 메세지를 보냈습니다.
그랬더니 이미 배송중이라고 기다려 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며칠기다리다 메신저가 와서 보니 자기 제품이 반송중이라며, 환불 하겠냐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환불 해달라 하고 환불신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대답도 없고, 환불도 거절을 하더라고요? 이색휘들이?
그래서
이걸 클릭해서 그냥 계속 못받았다는 걸 클릭 했더니 상담원 연결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물어봤습니다. 우선 상품 ID를 알려주고 환불신청을 했다고 했습니다.
5일 협상대기 하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이번은 판매자가 반품 협상을 거부하였습니다. 그랬더니
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환불 신청을 하고, 판매자가 거부를 하더라도, 분쟁수정을 절대 하지 말고 기다리세요
그러면 분쟁 신청 후 5일쯤 뒤에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개입하여 별 문제 없으면 환불을 해줍니다.
저는 중간에 거절되서 분쟁을 수정하는바람에 자꾸 미뤄지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분쟁을 취소 한 후 다시 신청 해서 위와같이 진행했습니다.
요약
1. 환불 받는법
분쟁 신청 -> 환불신청 -> 사유 : 제품을 받지 못함 -> 판매자가 환불을 거절하더라도 분쟁 수정 하지말고 5일 기다리기 -> 알리 익스프레스 분쟁팀 개입 ->해결
2. 고객센터 도움 받는법
EVA봇으로 상품을 받지 못했다는 답변을 계속 선택하다보면 고객센터와 1:1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